본문 바로가기

자산 불리기 📊/적극적 투자법

라오어 무한매수법의 원리와 종목선정(RSI, 투자유의종목) 기준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목차

 

1. 무한매수법 정의와 원리

   - 무한매수법 정의

   - 무한매수법 핵심 3요소

 

2. 종목 선정기준

   - 거래량

   - RSI 지표

   - 종목별 상관관계

 

 

 

무한매수법 정의와 원리

 

라오어님의 무한매수법은 3배 레버리지 ETF의 변동성을 활용하여 투자하는 방법론 중 하나입니다. 어떤 종목을 언제 어떻게 사고 몇 프로에 매도해야 하는지까지 정의되어 있는 실전에 바로 적용 가능한 투자법이죠.

3배 레버리지 ETF를 활용한 라오어의 무한매수법

 

하루에 10분만 투자하여 사전에 정해놓은 매수,매도 로직에 맞춰 주문을 넣고 잠에 들면 됩니다. 주식투자에 들어가는 시간은 매우 적지만 연평균 20% 이상 수익을 낼 수 있는 강력한 투자법이기도 하죠.

 

그럼 어떤 원리로 무한매수법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걸까요?

 

핵심은 변동성

무한매수법은 계속해서 주가가 변동하는, 그러니까 변동성 자체에서 수익을 뽑아내는 투자법입니다. 변동성이 큰 종목을 꾸준히 매수해 평단가를 낮추고 반등했을 때 수익을 실현하는 거죠.

 

우리는 3배 레버리지 ETF를 활용하여 투자를 진행합니다. 국내 주식에는 3배 레버리지 상품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미국 주식 시장을 이용해야 하죠.

 

즉, 우리가 평소 리스크다 생각했던 3배 레버리지 ETF의 변동성이 무한매수법에서는 핵심이자 필수입니다. 그렇기에 2배 레버리지는 무매 종목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무한매수법의 핵심은 변동성

 

40회(80 분할) 분할매수

구체적으로 어떻게 3배 레버리지의 변동성을 활용해야 하는지 정리해볼게요. 우선 투자하고자 하는 종목의 원금을 균등하게 80 분할합니다. 

 

그리고 매일 주가가 평단보다 높으면(=수익률 플러스) 1 분할만큼 매수하고 주가가 평단보다 낮다면(=수익률 마이너스) 2 분할만큼 매수하여 평단을 내려줍니다.

 

즉, 균등하게 정해진 금액(=정액)을 분할 매수함으로써 평균단가를 낮춰주는(=코스트 에버리징) 거죠.

 

 

짧은 익절

분할매수와 코스트 레버리징을 통해 평균단가를 낮춰주다 변동성에 의해 상승하는 시기에 매도하여 이익을 실현합니다. 즉 무한매수는 장기투자가 아닌 변동성을 이용한 단기투자 방법이죠.

 

그럼 언제 익절을 하느냐? 기본적으로 매입 평균단가 대비 10%의 수익이 발생하면 전량 매도합니다. 물론 무매의 약점을 개선하고 보완한 v2.0과 v2.1에서는 이 수치가 조금은 다르지만요.

 

 

 

종목 선정

 

1. 거래량


무한매수법의 경우 일반적으로 LOC 매수로 거래를 진행하기 때문에 거래량은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 중 하나입니다.

거래량이 적은 종목의 경우 무매의 LOC매수로 인해 종가에 매수세가 몰려 무려 1분 전 1분 후와 비교해서 1% 넘게 가격이 튀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LOC 매수가 몰려 종가가 콘 폭으로 상승하는 그래프


이런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무한매수법 유의 종목'이라 정의하고 있고 대상 ETF는 아래와 같습니다.

 

BNKU / CURE / DRN / DUSL / HIBL / MIDU / NAIL / PILL / RETL / TPOR / UTSL / WANT / WEBL

 

카페 Daily 자료를 통해 매일 무매 종목의 평균 거래량을 올려주고 계시니 진입 시 해당 자료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TIP) 거래량이 적은 종목을 투자하고 싶은 경우
1. 장중 매수를 진행
2. NH증권의 TWAP, VWAP 주문 활용
https://cafe.naver.com/infinitebuying



2. RSI 지표

무매 v2.0과 v2.1에서는 종목 선택 시, RSI를 고려해야 합니다. 여기서 RSI는 과매수, 과매도를 나타내는 보조지표 중 하나로 30 이하면 과매도, 70 이상이면 과매수 상태로 해석하죠.

라오어님은 무한매수법의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해 각 종목의 RSI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셨어요.


상승추세에 확신이 적거나 변동성이 적은 종목의 경우 RSI 진입기준을 더 높게 설정하고 TQQQ와 같이 무매에 적합한 종목은 상대적으로 진입 RSI가 적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RSI 진입 가이드라인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RSI 가이드라인의 의미가 해당 RSI보다 낮으면 진입해도 안전하다는 의미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RSI는 CCI MACD 볼린저밴드 이평선 등 수많은 보조지표 중 하나일 뿐이고 이러한 지표는 모두 후행성이기에 미래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내가 SOXL의 우상향 믿음이 강하다면 RSI가 80이 넘어도 진입할 수 있고 LABU가 45 이하 이더라도 진입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죠.

 

 

3. 종목별 상관관계

안정적인 무한매수법 운용을 위해서는 '분산'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 생각해요. 그렇기에 투자시점의 분산뿐만 아나리 종목의 분산 역시 중요합니다.

같은 경향성을 보이는 종목으로의 분산은 의미가 없습니다. 상호 간 상관관계가 적은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죠.

 

각 종목 간의 상관관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료가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무매 종목을 선정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각 종목간의 상관관계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하세요